조수미

국제성악콩쿠르

2024년7월7일

라 페르테 앵볼 성

프랑스

1등상

오만

유로

2등상

이만

유로

3등상

유로

The semi-finalists

1
2
3
4
5
6
7
9
10
8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4 selectionned (EN)
26
24 selectionned (EN)
previous arrowprevious arrow
next arrownext arrow
Shadow

심사위원

조수미

소프라노

올리비에 오저로비치-메딩저

심사위원장, 페르테 앵볼 대표

조나단 프렌드

뉴욕메트로폴리탄오페라와 아일랜드국립오페라의 예술고문

알레산드로 갈로피니

라 스칼라의 캐스팅 감독

알랭 랜서론

워너뮤직과 에라토 음반사 회장

제레미 로러

르 쎄르클 드 라르모니의 지휘자, 작곡가 및 이사

라몬 바르가스

테너

세계 초연

조수미 국제성악 콩쿠르의 첫번째 대회는 프랑스의 아름다운로아르계곡의 매력적인 라 페르테 앵볼 성에서 2024년7월7일부터 13일까지 열립니다.

오랜 오페라 가수의 경험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악전문가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이 성악콩쿠르는 조수미의 오랜 소망을 이루는 것으로 전 세계의 뛰어난 젊은 예술가들이 그들의 재능을 보여줄 수있는 국제 콩쿠르 플랫폼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떠오르는 새로운 오페라 스타들은 자신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젊은 오페라 가수들이 경쟁에 참여합니다

열려 있는

전 세계의, 모든 보컬 영역에서

조화와 문화

역사와 문화의 유산이 수려한 라 페르테 앵볼 성에서 조직 된 첫 번째 국제 콩쿠르는 지난 38 년간 전 세계의 오페라와 콘서트 무대에서 활약해 온 조수미의 경험과 열정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 경연대회는 젊은 가수들이 세계 오페라 시장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경연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오디션, 마스터 클래스, 리사이틀 및 갈라 콘서트는 대회 기간 중 조화와 문화가 어울어지는 특별한 순간을 위해 국제미디어 및 전문가들, 여러분 모두를 환영합니다.

조수미

한국에서 태어난 조수미는 우리 시대에서 가장 뛰어난 소프라노 로 성장했습니다.
38 년 동안 매우 풍부하고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동안, 그녀는 언론과 관중들 모두에게 그녀의 목소리, 민첩성, 정확성 및 소리의 순도에 대해 지속적으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오페라와 극장에서 공연했으며 음악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클래식 아티스트 중 하나이며, 백만 부이상 판매된 앨범과 앨범 플래티넘 어워드를 포함하여 50 개가 넘는 50 개가 넘는 레코딩이 그녀의 크레딧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1989

조수미는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의 질다 역으로 뉴욕 뉴욕 메트로 폴리탄 오페라에 데뷔합니다.

1992

조수미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오페라 그림자없는 여인 그래미상을 수상합니다.

2003

그녀는 유네스코 사무국으로 부터 “평화의 예술인”으로 지정 받습니다.

2016

그녀는 30년간의 성공적인 세계 무대에서의 활약을 경력을 축하하면서 중국, 미국, 호주 및 유럽 투어공연을 마칩니다. 그녀가 소렌티노의 영화 “Youth”에서 부른 노래, Simple Song #3는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상 후보로 지명됩니다.

2023

7월15일, 조수미는 공식적으로 그녀의 이름을 가진 최초의 국제 노래 대회를 선언합니다.

경력의 순간

조수미는 1986년 로마에 위치한 아카데미아 디 산타 세실리아(Accademia di Santa Cecilia)로 유학하기 전까지 모국인 한국에서 공부했습니다. 엔나, 바르셀로나, 나폴리 및 베로나 국제콩쿠르에 연이어 우승할 때 즈음 1986년 세기의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Maestro Herbert von Karajan)과의 운명적인 만남의 기회를 갖게 되었고 게오르그 솔티(Georg Solti)경과 함께 마이어베어 디노라 중 ‘그림자의 노래’을 녹음하여 그래미상을 거머집니다. 이어서 그녀의 역사적인 밤의 여왕을 녹음하게 됩니다.

우리는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라메르무르의 루치아((Lucia di Lammermoor), 리골레토(Rigoletto)의 질다(Gilda), 호프만이야기(Les Contes D ‘Hoffmann), 가면무도회(UN Ballo in Maschera)오스카(Oscar)역에서 조수미를 들을 수있었습니다. 라스칼라(La Scala)의 관객은 오리(Ory) 또는 프라 디아볼로(Fra Diavolo) 백작과 같은 벨칸토(Bel Canto) 발성을 요구하는 역할에서 그녀에게 찬사를 보냈습니다. 그녀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콜로극장(Conlon Theatre)에서 질다를 열연했으며, 제르비네타(Zerbinette)와 밤의 여왕(The Queen of the Night) 역으로 비엔나 스테이트 오페라(Vienna State Opera) 데뷔 하였습니다. 그 이외에도 연대의 딸(La Fille du Régiment), 돈 파스퀄레(Don Pasquale), 이탈리아의 터키인(Il Turco in Italia), 엘리제베타(Elisabetta), 잉글랜드의 여왕 마리아(Maria, regina d’Inghilterra), 후궁으로의 도주(Die Entführung Aus Dem Serail), 낙소스섬의 아리아드네(Ariadne Auf Naxos) 및 장미의 기사(Der Rosnkalier)와 같은은 스펙트럼의 오페라에서 그녀의 진가를 발휘했습니다. 또한 슈트라우스의 작품에서, 벨리니의 청교도(Puritani), 구노의 로미오와 줄리엣(Roméo et Juliette)를 브라질의 리오데 자네이로에서 공연했으며, 파리의샤틀레극장(Théâtre du Chatelet)에서 중국의 닉슨(Nixon in China)를 공연했습니다. 2018년에 그녀는 런던의 로얄 오페라 하우스(Royal Opera House)에서 네트렙코 게오르규와 함께 그녀의 사랑하는 동료이자 친구인 드미트리 흐보로스토프스키의 기억을 함께 기리는 무대를 가졌습니다.

그녀는 러시아, 한국, 미국, 일본, 호주, 중국 등지의 우명 오케스트라 들과 연주하였으며 많은 갈라 콘서트, 투어 공연과 리사이틀을 통해 분주히 세상을 여행했을뿐 아니라 조수미는 항상 그녀의 예술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대규모 및 다양한 청중, 안드레아 보첼리와 의 아시아 여행, 호세 깔레라스와의 크리스마스 콘서트, 북경 올림픽 문화행사 공연에서 요나스 카프만, 르네 플레밍, 드미트리 흐보로스토프스키와의 무대에 섰습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 경기장에서 열린 동계 아시안게임 개막공연, 신시내티에서 비엔나까지 그리고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카네기 홀의 무대에서 브로드웨이 노래까지, 바티칸에서 교황 프랜시스(Pope Francis)를 위해 노래를 부르는 등 그녀의 다양한 공연 활동은 왕성했습니다.

조수미는 그녀의 단독앨범으로 50개가 넘는 음반을 발매했으며 바로크 레퍼토리에서 현대적인 오페라, 러시아 작곡가 이고르 쿠루토이(Igor Krutoy)의 앨범에서 크로스 오버 앨범, 2016년 아카데미상 및 골든 글로브 수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하였습니다.소렌티노 감독의 영화 “Youth”에서 그녀는 그녀의 실제 이름으로 직접 영화에 출연하여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션 된 « Simple Song #3 » 를 부릅니다.

조수미는 한국의 문화명예대사이며 2019년 이탈리아 정부로 부터 “Cavaliere Dell’ordine Della Stella d ‘Italia”의 훈장과 작위를 수여 받으며 유네스코에 의해 “평화의 예술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축제 및 직업

그녀는 오페라 가수로서 경력이 시작될 때 많은 국제 콩클에서의 성공적인 우승이 오페라 무대에 진출하는 젊은 성악가들에게 얼마나 중요한 영양을 미출수 있는지에 대하여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지난 38년 동안 획득한 그녀의 경험을 늘 새롭게 오페라 무대를 꿈꾸는 젊은 성악가들과 함께 공유해야 한다고 생각해 왔으며 전 세계 공연여행을 하는 중에도 지속적으로 수많은 마스터 클래스를 통하여 젊은 성악가들과 교류해 왔습니다.

그녀의 여정과 열정이 다른 예술가들의 재능을 고무시키고 지원하고 펼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콩쿠르의 개최에 뜻을 가진 조수미는 이 성악 콩쿠르를 통해 대중과 예술가들과 더 가까운 새로운 축제의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세개의 가치

야망

조수미 국제성악콩쿠르의 목적은 젊은 예술가들에게 국제적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그 첫번째 시작점이 되는 것입니다. 참가자들이 경쟁적인 환경에서 자신의 재능을 완벽히 표현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을 구성하여, 다른 예술가, 청중 및 인정받는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촉진하여 예술적 우수성을 성취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콩쿠르 대회 기간 중에는 다양한 형식의 오디션, 콘서트,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여 모든 보컬 영역에서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가진 음악적 문화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미래의 가수들이 열정적으로 청중과 동화되기를 희망합니다.

전달

이미 활동 중인 성악가부터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참여하는 젊은 성악가와 대중에 이르기까지 가치의 전달은 이번 음악 축제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조수미가 그녀의 국제무대에서 지속적인 펼처온 멘토링, 경험과 열정의 공유, 예술적인 지원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목소리가 단지 무대에서의 공연에 그치지 않고 예술교육과 예술가의 자세, 인성과 같이 위대한 예술가가 되기 위하여 필요한 영감을 제공할 수 있는 중심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콩쿠르 기간 중에는 서정적인 예술을 촉진하고 예술가들과 로아르 계곡(Loire Valley) 주민들 간의 교류에 도움이 되는 공간과 이벤트 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수미는 오늘 재능있는 가수가 꿈을 이루도록 돕기 위해 그녀의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기를 원합니다.

유네스코 평화의 예술가인 그녀는 오페라 세계에서 예술성,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모든 미래의 가수들이 조수미 국제성악콩코르에 참여하기를 희망합니다.

감정

인간의 목소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깊게 감동을 주는 악기 중 하나이며, 뛰어난 가창 능력은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도구로 가창의 우수성은 궁극적으로 위대함을 평가하는 기준이 됩니다.

조수미 국제성악콩쿠르 참가자들은 이 페스티벌이 열리는로아르계곡(Loire Valley)의 중심부에 위치한 매우 낭만적이고우수한환경의 혜택을 누리게 됩니다. 백조와 오리가 떠 다니는 해자, 장미와 공작새가 있는 정원, 사슴과 양을 만날 수 있는 리버 사이드 파크(Riverside Park)는 공연과 함께 낭만적인 정취를 즐길 수있는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평화롭고 잘 보호 된 환경, 수세기의 역사가 숨쉬는 이 곳에서 모두는 긴장을 풀고, 영감을 얻으며, 예술에 집중하고, 자신의 조화를 찾고, 노래에 감정을 맡기는 특별한 경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SPONSORS